본문 바로가기

자격증나눔

미용종합면허증 창업 온라인으로 하자!

 

#미용종합면허증 #미용종합면허증창업 #직장인 #온라인



 

안녕하세요 :)

오늘은 직장인분들의 미용종합면허 창업을

도와드리고자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이 되는 방법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

 

우선 학생분을 예시로

오랜 경력으로 미용실에서 근무를 하다가

이번에 창업을 하고자 하니

미용종합면허증이 필요해지구

그 과정을 일을 하면서 진행이 되다보니

온라인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과정에 대해 설명 도와드리겠습니다~~

 

미용 고등학교를 졸업해

졸업과 동시에 성인이 되자마자

취직 후 지금까지 5년간 미용실에서만

근무중이지만 빠르게 사장이 되어

미용실을 창업해야겠다라는 생각이

확고해 진 학습자분입니다 !

 

고졸이다보니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미용종합면허증이 필요했고, 면허증을 취득

하고자 알아보니 학력이 필요했기에

문의를 주신 사례인데요ㅎㅎ

 

직장과 병행해서 진행을 해야하니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통해 온라인으로

학력과 면허증을 같이 취득 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

 

그렇게 알아보다가 개인 연락이 왔고,

개인 시간이 많지 않았지만 학점은행제에

관련해 하나씩 설명 드린 후

전반적인 진행방식 ~ 행정절차까지

학습플랜을 설계 해주셔서 믿고

진행했다구 하시더라구요 ㅎㅎ

 

학점은행제라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제도로

일반대학교와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른게 너무 헷갈렸지만,

직장인분들이 많이 공부를 한다는 말을

들은 후 용기내서 확신이 들었다구 하셨구

 

미용 전공 과목들이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는

교육원도 한정적이고 과목도 골고루

있지가 않아서 어떻게 해야하나 막막했지만

학습설계를 받아본 후 믿음이 가셨다고 합니다 ^_^

 

미용종합면허증 취득을 위해서는

미용 전공 2년제 학위가 필요하고

 

미용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공 45, 교양15, 일반20

총 80학점이 필요합니다 !

 

1년반정도의 기간으로

미용전문학사학위와 미용종합면허증 취득을

진행 하면서 학점으로 인정을 받는

자격증도 병행을 했지만 직장을 다니면서도

충분히 공부 해서 시험을 합격할 난이도이다보니

부담은 덜하셨고, 기본적인 온라인수업이

너무 재밌었다고 하네요 !! ㅎㅎ

 

한학기가 15주과정으로

PC나 핸드폰으로 아무데서나 강의를

틀어만 놓고 있어도 출석이 되서

사실 일하는 시간에 틀어두시는 것을

사진 보내주시더라구요 ㅎㅎ

 

또한 중간중간 과제나 시험의 학사일정도

온라인으로 보는것이다보니 따로 출석을 해야한다는

부담을 덜어 너무 좋아셨습니다 !!

 

미용종합면허증을 빠르게 취득 후

창업을 하고자 하셨던 학생분인지라

최단기간으로 안내 도와드렸습니다 !!

 

사실 학점은행제를 해보시는 분들께서는

엄청 어렵고 일하면서 할 수 없는

과정이고 이렇진 않았는데 확실한 건

혼자서 하기엔 무리가 있었겠다

싶은 생각이 많이 하시지만,

 

수업만 듣고 끝이 아니라

행정절차까지도 옆에서 서포트 해드리니

'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었을까? ' 라는

생각을 많이들 가지시더라도 마무리하면

수월했다고 뿌듯해하신답니다 !!

 

그래서 창업 목적으로

미용종합면허증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분명 꽤 있으실거라 생각이 드는데

미용종합면허증 취득 후 창업을

목표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문의주시면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 )